HOME 교재 고객센터
TEPS TEPS TEPS TEPS TEPS
Home > 커뮤니티 > TEPS 정보 공유 게시판
 3월 9일 텝스 시험 후기
작성자석현정 작성일2014년 03월 11일 추천하기추천수 : 0 
 

저는 이번에 텝스 시험을 처음 보았는데요  기출 문제들과 비교했을 때 난이도는 중~ 중상 정도로 심하게 어려운 수준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시험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공부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평소에 시간 내에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가장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청해 파트는 앞부분은 평이한 수준이었고 추론하는 문제에서 착각하기 쉬운 답들을 많이 출제하려고 한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주제는 학교, 취업, 광고, 친구 관계 등 생활 속의 일에서부터 과학이나 역사, 사회 문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배경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문법에서는 가정법, 완료 시제, 관사에서 각각 두 문제 정도 나왔기 때문에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고득점에 유리하겠지요. 

어휘는 최근 경향이 점점 어려워지는 것으로 알고 있고 이번 시험도 마찬가지였어요. 예전에는 토플이나 GRE에 나왔던 단어들이 나오고 있고 지속적으로 이런 수준을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독해에서 단어나 문제의 난이도는 중간 정도였지만 짧은 시간 내에 40문제를 풀어야 하니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 보여요.

처음 시험을 보고 느낀 점은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문제를 풀어 보고 텝스 문제의 유형과 새로운 어휘를 익히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다는 점이에요. 시험 보시는 모든 분들 앞으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이전
글쓰기 목록 추천
  한줄 메모
 
949 600후반 점수대에서 풀만한 독해 문제집 추천 좀요. ..[1] 2013-12-09김관중
상위로
공지사항
TEPS 시험후기 게시판
TEPS 시험후기 특강
TEPS Q&A